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뱅갈 고양이 넘치는 에너지에 상냥한 성격의 고양이

by 코드스탯 2021. 2. 26.

 

고양이를 가족으로 맞이하기로 결정하면, 어떤 고양이를 모실?지 검토하는 시간도 또 즐겁습니다. 고양이의 품종을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면, 고양이의 다양한 종류와 차이에 놀랄 수도있을 것입니다. 이번에서는 호피 무늬가 특징으로 야성미 넘치는 벵갈고양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뱅갈고양이 성격

벵갈 야생 살쾡이와 고양이를 교배하여 태어난 고양이 종. 외형은 와일드이지만, 상냥한 성격을하고 있습니다. 조상은 아시아 남부의 삼림 지대에 서식하는 작은 살쾡이입니다. 아름다운 모피를위한 남획 된 수가 격감하고 멸종 위기 종입니다ㅠㅠ 

 

고양이 종으로 수립까지 다양한 고양이와 교배 되어, 사람과 사는 적합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항상 가족의 중심에 있고 싶은 고양이로 가능한 사람과 함께 있고 싶어합니다. 운동량이 많은 활동적인 많은 자극을 필요로 하며, 자녀나 다른 애완 동물과도 사이 좋게 놀 수 있습니다.

뱅갈고양이 신체적 특징

우선 눈길을 끄는 것은, 표범 무늬의 아름다운 피모. 두껍고 조밀한 털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실크 같은 감촉입니다. 근육질의 탄탄한 몸에 비해 머리가 작아서 야생적인 분위기를 자아 내지만, 길들여진 기품도 있습니다. 힘차고 민첩하게 움직이고, 고양이 중에서는 중대형으로 수컷 성묘의 경우 체중이 4.5~8kg 정도입니다.

 

뱅갈고양이 역사

아시안 레오파드캣이라고도 불리는 야생 살쾡이와 집고양이의 교배는 백혈병 연구 및 야생 살쾡이 보호의 두 가지 목적에서 시작하여 이윽고 벵갈고양이라는 하나의 고양이 종이 탄생하게 됩니다.

 

1970 년대 미국에서 유전학 연구팀이 백혈병 연구를 위해 고양이와 살쾡이의 교배를 시도했습니다. 고양이의 백혈병은 사람의 백혈병과 경과가 비슷하기 때문에, 살쾡이가 백혈병을 발병하지 않는 이유를 해명함으로써 사람의 백혈병의 메커니즘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불행히도 연구는 잘되지 않았고,이 때 교배로 태어난 고양이들은 야생 살쾡이의 보호를 하던 애호가에게 인계되었습니다. 그 후, 아비시니안, 봄베이, 브리티시 쇼트 헤어 등 다양한 순종 고양이와 교배되어 벵갈고양이 종류가 탄생했습니다.

 

뱅갈고양이 수명

벵갈고양이 품종 자체의 평균 수명은 명확하지 않지만, 고양이 전체의 평균 수명은 14.2 세라고 알려져 있으며 뱅골고양이도 크게 차이나고 있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오히려 고양이의 수명은 집에서 사는지 바깥에 나가서 노는지 등등 환경에 따라 더 크게 좌우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뱅갈고양이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하는 방법

벵갈고양이를 가족으로 맞이해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주요 3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애완 동물 가게

애완 동물점에서 뱅갈고양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점의 장점은 음식이나 화장실 등 고양이에 필요한 것을 함께 장만할 수 있기 때문에, 입양하는 날 바로 제대로 된 환경을 갖추고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리더

브리더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비용은 여러가지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잘 확인합니다. 또한 집에서의 거리를 확인 한 후 맞이 준비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의 큰 특징은 입양을 결정한 아이의 특징이나 버릇, 지금까지의 성장 모습이나 환경 등을 브리더에게 직접 듣고 질문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부모 고양이 나 형제 · 자매들의 모습을 볼 수있는 기회도 많기 때문에, "향후 어떤 식으로 성장해가는 것인가"를 상상하기 쉬운 것도 장점입니다. 브리더는 처음 고양이를 맞이하는 분들에게는 든든한 우군이 돼 주기도 합니다.

 

양부모

최근에는 "보호시설에 있는 고양이의 양부모가되고 싶다" 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있는 것 같습니다. 보호 기관의 정보도 점점 더 확인하기 쉽게 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 대부분 혈통을 확일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이해를 해야 할 것입니다. 

뱅갈고양이 기르는 방법


고양이 중에서도 단연 활기찬 뱅골고양이. 살쾡이의 성격을 물려받은 뱅골고양이는 높은 곳을 오르 내리거나 사냥 놀이를하고, 때로는 물에서 놀거나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 벵골과 살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환경 만들기

벵갈고양이는 "넘치는 에너지의 소유자" 라고 불릴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놀고 자극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많이 할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유년기부터 높은 곳에 올라가 노는 걸 좋아해서, 캣타워와 캣 계단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도 가능한 한 많이 준비. 그리고 장시간 1 마리만 있도록 하지 않고, 가능한 한 함께 보내도록 합니다.

뱅갈고양이 사료

고양이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식사.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품질이 좋은 사료를 선택하고, 성장 단계에 맞춘 것을 주도록 합니다. 벵골의 경우는 식사에 대해 싫증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료에 질린 듯 하여 식사가 부진한 같은 경우는 여러 종류의 식품을 혼합하는 등 변화를 주도록 해 봅니다. 건식과 습식 타입을 병용하여 식감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료를 변경할 시는 지금까지 주던 사료에 소량의 새로운 사료를 더해 가며 서서히 전환하도록 합니다.

 

뱅갈고양이 털빠짐

뱅갈 고양이의 털은 짧고 밀착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정리는 쉬운 편입니다. 주 1 회 정도 정기적으로 브러쉬를 해 주어서 피모를 청결하게 유지합시다.

벵갈 고양이가 걸리기 쉬운 질병

벵골은 유전 질병은 적다고하지만 그래도 다른 원인으로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 한 질병 외에도 고양이가 일반적으로 걸리기 쉬운 질병에주의하고 걱정스러운 일이 있으면 단골 동물 병원에서 진찰합시다.

각막염

눈의 각막 염증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고양이끼리의 싸움이나 사고에 상처가 생기거나 눈을 강하게 문지르면 것으로 일어납니다. 알레르기나 감염, 눈의 질병이 원인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벵골은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눈을 부딪쳐 상처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할 질병입니다. 이 병에 걸리면 눈을 아파하고 윙크가 늘어나거나 눈물이나 눈곱으로 눈 주위가 더러워 지거나합니다. 

 

방치하면 시력 저하와 실명에 이르게하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끈기있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눈에 이상이 있으면 즉시 수의사의 진찰을 받도록합시다.

스트레스 성 질환

고양이도 스트레스가 쌓이면 심인성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지나치게 털 고르기를하고 탈모가 되거나 변비와 설사를 일으키고 공격적이 될 수 있습니다. 벵갈고양이의 경우 활발한 위해 운동이나 놀이 자극이 충분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게돼 버립니다. 

특발성 방광염

직접적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황에서 발병하거나 악화되거나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원인의 하나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예방으로 신선한 물을 언제든지 마실 수 있도록 하고, 넓은 화장실을 여러개 마련하여 배뇨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합니다.

정리

뱅갈 고양이는 야생 고양이에 가까운 외형이면서 성격은 상냥하다는 갭이 매력인 고양이입니다. 아름다운 표범 무늬에 활기찬 호기심과 개성이 빛나는 고양이 종이기도 하죠. 만약 이 고양이를 맞이하면, 다정하게 가족에 접하고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집사들도 고양이보다 더 많은 애정을 가지고 오랫동안 지켜주도록 합시다냥~~

댓글